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나눔소식

HOME  >  후원/자원봉사  >  나눔소식

아름다운 이웃...음식으로 사랑을 전하는 ⌜방이동 오겹살왕돌구이집⌟김효섭 사장님!!

관리자 2013-08-20 조회수 4,301
후원1.jpg
후원2.jpg

방이동의 유명한 맛집.

맛도 맛이지만 깔끔한 내부에 사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의 친절함과 미소가 아름답고

무엇보다도 베품과 감사가 넘치는 진정한 맛집이 아닐는지...ㅎㅎ

한달에 한번(매월 첫째주 월요일)씩 매번 빠지지 않고 송파구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기를 대접하시고 직원들에게 나눔과 감사를 몸소 가르치고 계시는

“왕돌구이집” 김효섭 사장님을 소개합니다.

 

* 단 체 명: 방이동 오겹살 왕돌구이집 본점

* 소 재 지: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15길 9-12

* 연 락 처: 02-423-0333

 

♥ 후원 동기 ♥

나에게 있어 “나눔”이라는 생각은 늘상하고 있었지만 그동안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살아왔다. 식당을 5년째 운영하면서 내가 가진 음식을 조금만 베풀면 많은 사람이 행복할수 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 나눔을 결심하고 실천하게 되었다. 특히 모든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바쁘다는 핑계로 부모님께 자주 안부전화를 못드리고 특정한 일이 있어야만 인사드리고 찾아 뵙고, 설상 마음은 있지만 본인 살기 힘들어서 등등 부모님께 소홀해 지는 경우를 많이 봐왔다.(나또한 마찬가지...) 장성한 자식인데도 늘 걱정해 주시는 부모님, 자신들은 오히려 더 아끼고 절약하며 살지만 자식들에게 베푸는데 있어서만큼은 전혀 주저함이 없는 부모님의 마음을 되새기며,,,, 우리도 예전에 부모님께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이젠 되돌려 주어야 한다는 생각에 송파구내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독거노인들에게 음식대접을 통해 사랑을 전하고 싶었다.

 

♥ 향후 계획 ♥

주위에서 “나눔을 왜 하느냐?”고 물으면 하고나면 몸은 힘들지만 물론 경제적으로 손실도 있지만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답한다. 비록 작지만 누군가에게 베풀었다고 생각하면 마음속에 뿌듯함도 전해온다. 나의 작은 음식나눔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점차 잊혀져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겨 볼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그래서 앞으로도 저희 직원들과 함께 어르신을 존경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이런 나눔을 통해 함께 전하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부모가 있기에 내가 존재하듯 우리 부모님을 비롯하여 어르신들께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특별하게 나눔이라고 말하기는 뭐하지만 앞으로도 계속 많은 어르신들게 맛있는 음식을 저희 직원들과 함께 대접해 나갈 것이다.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왕돌구이집 사장님을 비롯하여 직원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인터뷰 내내 아직도 이런 사장님이 계신다는게 정말 기분이 좋았고 왕돌구이집이 대박나셔서 웃는 날이 더 많아지고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