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2.29

관리자 2018-01-02 조회수 1,387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2017년 12월 29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치아는 우리 몸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건강한 치아는 뇌 혈류를 증가시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치주염이 생기면 충치 균이 심장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치아는 평소 이를 잘 닦는 등 관리를 잘하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적절한 칫솔 교체
칫솔은 3~4달에 한 번씩 새것으로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전동 칫솔은 생산 회사의 지침을 따르면 됩니다. 치주 질환이 시작될 때나 끝날 때에는 칫솔을 새것으로 교체하면 세균을 번식시킬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2. 치실 사용
칫솔로 이를 닦기 전에 치실을 사용해 이 사이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치실은 살살 부드럽게 사용해 잇몸에 손상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3. 위산 역류 일으키는 식품 피하기
위식도 역류 질환은 치아 에나멜(사기질)과 구강 건강에 아주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술, 청량음료 등은 위산 역류를 잘 일으키는 음식입니다.
4. 치아 건강에 좋은 식품
치즈에 들어있는 카세인과 훼이 단백질은 치아의 탈회(회 성분이 빠져나감) 현상을 감소시킴으로써 치아 에나멜을 좋은 상태로 유지시킵니다. 또 치즈에는 치아를 건강하게 하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치즈 외에 다크 초콜릿, 녹차 등도 치아 건강에 좋은 식품인데요. 다크 초콜릿은 원료가 되는 카카오에 들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인 테오브로민이 효과를 발휘합니다.
테오브로민은 치아의 에나멜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에나멜 표면을 감싸 보호함으로써 착색을 막아 줍니다. 하지만 당분이 첨가된 밀크 초콜릿에는 이런 효과가 없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녹차에는 타닌산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치아에 세균이 달라붙는 것을 막아 착색을 방지합니다. 또 녹차에는 폴리페놀이 들어있어 입 속 세균을 퇴치하며 입안에서 불소 화합물의 수치를 높여 치아 에나멜의 손상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1월 무료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1월 이미용 서비스를 1월 2일 화요일에 진행합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사전 예약을 거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므로 사전 예약을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오며, 추가적으로 코팅약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파마가 가능합니다. 염색 서비스의 경우 검정색만 비치되어 있으므로 검정 외의 색깔을 원하실 경우 염색약을 가져오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및 코팅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서비스 예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 예약은 오전 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 예정이나 사전예약자에 대한 서비스지원이 일찍 완료될 시 운영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약 및 접수 문의는 사례지원팀 라도현 전화번호 02)3433-3851로 연락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