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1.26)

관리자 2018-01-26 조회수 1,450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이번 주는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추운날씨가 계속 되었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수리사업안내, PC컨설팅사업안내와 PC원격제어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수리사업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정보재활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활용증진을 위하여 PC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이 사용하는 PC,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 등 해당 지역을 이용자 PC수리접수순서에 따라 방문하여 대상 PC를 점검 및 수리하며, 하드웨어문제일 경우 복지관으로 수거하여 수리완료 후 방문하여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단 복지관에 입고하는 PC입고 수리는 지역에 상관없습니다. 방문수리 일정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상황에 따라 요일과 방문지역이 변경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PC 1대기준 적절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의 경우 일정 이용료를 이용자가 부담하며 방문서비스 출장비는 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성남시는 1만원입니다. 시각장애인환경설정, 프로그램설치, 고스트복원은 1만원, 하드웨어의 수리 및 설치는 1만원, 하드웨어의 수리 및 설치에 발생하는 실비는 이용료와는 별도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용료의 면제 및 할인대상은 본 복지관 정보화교육, 기초재활교육, 직업재활교육을 수강중인 복지관 교육생의 경우 PC수리서비스의 이용료 1회만 면제되며 하드웨어 수리시 실비는 본인부담입니다. 또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당해연도에 만65세가 도래하는자(2018년도는 1953년포함 이전 출생자) 경우 이용료의 50%를 할인합니다. 단 서비스 당해 연도에 발급된 국민기초생활수급 증명서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PC수리서비스 담당자에게 필히 제출바랍니다. 담당자는 정보재활팀 최병현 사회복지사이며 팩스번호는 02-416-4093입니다. 입고PC수리는 거주지역에 관계없으며 이용자가 본복지관으로 내관하여 입고한 PC를 점검 및 수리한 후 이용자가 찾아가야하며 이용료는 방문PC수리와 동일합니다. 셔틀차량 운행은 복지관~신천역 2번출구이며 매주 월~금요일에 잠실새내역기준 9시20분, 10시10분, 13시10분 출발합니다. 문의사항은 정보재활팀 최병현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연락바랍니다.
주의사항 첫 번째는 소프트웨어 수리 시 이용자의 개인자료는 복지관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꼭 이용자 본인이 자료를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두 번째는 PC수리요청 접수대기자가 많으면 대기자로 등록하여 접수순으로 처리되며 대기자중 취소되거나 연기가 되면 그다음 순번대기자로 처리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이상의 내용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또한 PC수리 담당자와 통화하지 않고 PC본체를 들고 오시지 않길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컨설팅사업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정보재활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활용 증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PC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시각장애인 PC컨설팅은 시각장애인들이 의뢰한 PC관련문의에 대하여 방법론, 전문지식, 관련정보, 다양한 기법과 도구를 이용하여 해결방안을 제공하는 서비스 활동을 말하며 PC구입상담 및 무료PC보급(서울시사랑의PC 온라인신청), 사용 중인 PC업그레이드도 포함됩니다.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이 사용하는 PC,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을 통해 컨설팅을 진행하며 서울시 사랑의 무료PC보급 온라인 신청접수를 통해 지원하시면 됩니다. 담당자는 정보재활팀 최병현 사회복지사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9:00시부터 18시까지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문의 및 상담하시면 됩니다. 이용료는 PC컨설팅 상담은 무료이나 PC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PC수리서비스와 동일한 기준으로 이용료를 부담해야합니다. 이상의 내용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 소식은 PC원격제어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PC를 보유하고 있으나 정보접근 및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 이용자에게 PC원격제어수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PC를 보유하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등록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수리비는 무료이며 대기자 접수순서를 원칙으로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신규 이용자는 대기자 접수시 담당자에게 인적사항(성명, 주소, 생년월일, 장애등급)등을 말씀해 주시길 양해바라며 PC의 고장증상도 상세히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담당자는 정보재활팀 최병현 사회복지사이며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연락바랍니다.
수리내용은 시각장애인 환경설정, 프로그램 설치 및 업데이트, 디스크 정리, PC최적화, 백신프로그램설치 및 바이러스 검사, 악성코드제거, PC사용상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해결입니다. 참고사항으로 운영체제 재설치는 원격수리로 지원할 수 없으며, 영리목적 홈페이지, 주식, 도박 사이트 가입 및 PC수리와 관련 없는 서비스는 일체 지원하지 못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주의사항은 PC(방문, 입고)수리대기자가 많아 당일처리가 어려울 경우는 대기자 접수순으로 진행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이상의 내용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