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4.06)

관리자 2018-04-20 조회수 2,637
안녕하십니까? 2018년 4월 6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수리 및 PC컨설팅사업안내, PC원격제어수리 서비스 안내, 블루투스 이어폰 판매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수리 및 PC컨설팅사업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정보재활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활용증진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PC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PC수리 대상은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이 사용하는 PC, 자원봉사자 포함입니다.
방문서비스 방법은 해당 지역(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 등)을 이용자 PC수리 접수 순서에 다라 방문하여 대상 PC를 점검 및 수리하며, 하드웨어문제일 경우 복지관으로 수거하여 수리 완료 후 방문하여 설치합니다. 단, 복지관에 입고하는 PC입고수리는 지역에 상관없습니다.
일정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상황에 따라 요일과 방문지역이 변경가능합니다.
이용료는 PC 1대 기준 적절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의 경우 일정 이용료를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방문서비스 출장비는 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는 1만원입니다.
시각장애인 환경설정, 프로그램 설치, 고스트 복원은 1만원, 하드웨어의 수리 및 설치는 1만원, 하두웨어의 수리 및 설치에 발생하는 실비는 이용료와는 별도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이용료의 면제 및 할인 대상은 정보화 교육, 기초재활교육, 직업재활교육을 수강중인 복지관 교육생의 경우 PC수리서비스의 이용료 1회 면제입니다. 단 하드웨어 수리시 실비는 본인 부담입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당해연도에 만 65세가 도래 하는 자(2018년도는 1953년포함 이전 출생자) 경우 이용료의 50%를 할인합니다. 단 서비스 당해 연도에 발급된 국민기초생활수급 증명서 및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PC수리 서비스 담당자에게 필히 제출바랍니다.
담당은 최병현이며 팩스번호 02-416-4093입니다.
입고 PC수리는 이용자가 본 복지관으로 내관하여 입고한 PC를 점검 및 수리한 후 이용자가 찾아갑니다.
이용료는 방문PC수리와 동일합니다.
셔틀운행은 복지관부터 잠실새내역 2번출구까지 있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잠실새내역 기준 오전 9시 20분, 오전 10시 10분, 오후 1시 10분 출발합니다.
문의는 전화번호 02-3433-3863 최병현으로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첫 번째는 소프트웨어 수리시 이용자의 개인자료는 복지관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꼭 이용자 본인이 자료를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두 번째는 PC수리 요청 접수 대기자가 많으면 대기자로 등록하여 접수순으로 처리되며 대기자 중 취소되거나 연기가 되면 그 다음 순번 대기자로 처리되오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이상의 내용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PC수리 담당자와 통화하지 않고 PC본체를 들고 오시지 않길 바랍니다.
시각장애인 PC 컨설팅은 시각장애인들이 의뢰한 PC관련 문의에 대하여 방법론, 전문지식, 관련정보, 다양한 기법과 도구를 이용하여 해결방안을 제공하는 서비스 활동을 말하며 PC구입상담 및 무료 PC보급(서울시 사랑의 PC 온라인 신청), 사용중인 PC업그레이드도 포함됩니다.
대상은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이 사용하는 PC이며 자원봉사자도 포합됩니다.
방법은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을 통해 컨설팅을 진행되며 서울시 사랑의 무료 PC 보급 온라인 신청 접수 지원합니다.
담당자 및 상담시간은 최병현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이용료는 PC 컨설팅상담은 무료이나 PC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PC수리 서비스와 동일한 기준으로 이용료를 부담해야합니다.
문의는 전화번호 02-3433-3863 최병현으로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의 내용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PC원격제어 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PC를 보유하고 있으나 정보접근 및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 이용자에게 PC원격제어수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대상은 PC를 보유하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등록 시각장애인이며 수리비는 무료입니다.
이용방법은 대기자 접수 순서를 원칙으로 하며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신규 이용자는 대기자 접수 시 담당자에게 인적사항(성명, 주소, 생년월일, 장애등급)등을 말씀해 주시길 양해 바라며 PC의 고장증상도 상세히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담당자는 최병현이며 전화번호는 02-3433-3863으로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수리내용 첫 번째는 시각장애인 환경설정, 프로그램 설치 및 업데이트입니다.
수리내용 두 번째는 디스크정리, PC최적화, 백신프로그램 설치 및 바이러스 검사, 악성코드 제거입니다.
수리내용 세 번째는 PC사용상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해결입니다.
참고사항으로 운영체제 재설치는 원격수리로 지원할 수 없으며, 영리목적 홈페이지, 주식, 도박사이트 가입 및 PC수리와 관련 없는 서비스는 일체 지원하지 못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주의사항으로는 PC수리대기자가 많아 당일처리가 어려울 경우는 대기자 접수순으로 진행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이상의 내용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 소식은 블루투스 이어폰 판매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용품실에서는 한국어 음성이 지원되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아래와 같이 판매합니다. 한국어 음성 메시지로 이어셋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PC나 노트북의 USB포트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 번의 페어링으로 기기에 등록하면 이후에 자동검색 및 연결이 되어 매번 페어링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수동 페어링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수동페어링은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찾기”버튼을 누릅니다. SK-BTE300을 터치하여 연결하시면 됩니다.
모델명은 SK-BTE300이며 무선거리 최대 10m까지 지원됩니다.
기기사용설명입니다. 줄에 있는 리모컨이 있는 쪽이 왼편입니다.
리모컨 위의 버튼을 짧게 누르면 다음곡, 길게 누르면 볼륨이 크게 됩니다. 리모컨 가운데 버튼은 전원/통화/재생/일시정지버튼입니다. 리모컨 아래의 버튼을 짧게 누르면 이전곡, 길게 누르면 볼륨이 작게됩니다.
마이크는 아래 버튼의 뒷면에 작게 붙어 있으며 만져지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 옆면에 기기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사용시간은 음성통화 최대 6시간, 음악재생 최대 6시간, 대기모드 최대 5일입니다. 이어폰 헤드 뒷면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헤드끼리 붙이고 휴대할 수 있습니다.
본 기기는 안드로이드, 애플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판매가격은 25000원이며 택배비 3000원 별도입니다. 신청기간은 2018년 4월 5일 목요일부터 4월 11일 수요일까지입니다. 문의 및 접수처는 전화번호 02-3433-3836입니다. 입금계좌는 우리은행 1005-401-468917 예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