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1.8)

관리자 2019-11-08 조회수 832
안녕하십니까? 2019년 11월 8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시각장애인 속기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 홍보, 인문학교실 가정경제 참가자 모집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속기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 홍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속기사의 꿈에 도전하는 시각장애인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강사비, 현장견학지원비, 교육활동비, 시험응시료 등에 사용될 수 있도록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참여와 자격시험 응시를 통해 한 단계씩 성장하고 진정한 속기사가 되려고 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인문학교실 가정경제 참가자 모집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회재활팀에서는 인문학교실을 운영합니다. 이번주 주제는 가정경제이며 재무, 소비, 가족, 생애 등 인문학적 요소를 가미하여 경제 관념을 새롭게 정립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관심있는 시각장애인 분들의 적극적인 신청바랍니다.
모집대상은 성인 시각장애인 25명이며, 운영일정은 2019년 11월 19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입니다. 운영장소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5층 강당에서 진행하며 운영내용은 돈 나고 사람 낳나? 사람나고 돈 넛지!입니다.
돈보다 사람이 중요하지만 정작 사람을 세우기 위해서 중요한 돈, 현명한 선택을 이끄는 똑똑한 기술(넛지)를 통해 사람을 살리고 가족을 세우는 가정경제 해법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참고사항으로는 2019년 11월 18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접수입니다. 신청문의는 전화신청 전화번호 02-3433-3843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바라며,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