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고충처리] 이용자 고충처리 조치 결과 안내

관리자 2018-08-16 조회수 996
2018. 8. 13 윤00님에 의해 접수된 고충 건에 대한 처리결과를 공지합니다.
 
<접수내용>
1. 휴게실에서 하모니카 연주 중 복무요원이 팔을 치며 지하로 내려가라고 말함
2. 하모니카 연주가 시끄럽다면 윷놀이 게임도 소음발생 되니 형평성 있게 적용해야함
 
<처리결과>
먼저 당사자와 확인 결과 해당자는 복무요원이 아닌 이용자인 것으로 확인되었음.
휴게실은 이용자의 휴식 및 교류, 대기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음. 하모니카 연주, 윷놀이 게임 등은 기호의 문제로 재미있다고 여기는 이용자가 있는 반면 불편을 느끼는 이용자도 있음. 복지관에서는 강제로 불가처리하기 보다는 개인 간 기호가 다음을 이해하고 서로 배려함이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고 사료됨.
이에 복지관은 그룹별 면담, 휴게실 이용자 홍보, 관내 방송 등 을 통해 수업 후 시간, 점심시간 등 이용자가 많은 시간대에는 소음을 최소화하여 서로 배려 할 것을 홍보하였음. 앞으로서 이용자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 드리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