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9.25)

관리자 2015-09-29 조회수 1,741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민족의 명절 추석입니다. 전통적으로 추석연휴에는 고향으로 찾아온 가족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 며 가족의 정을 나누었는데요. 그러나 차례준비 후 찾아오는 피로누적, 많은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과식으로 인한 배달 등으로 인해 병원을 찾게 될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추석 연휴동안 문을 여는 병원을 찾기가 어려운데요. 그래서 서울시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26~29일까지 당직의료기관 평균 505곳과 휴일지킴이약국 평균 1259곳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응급의료기관으로는 중구 서울백병원 등 30곳, 지역응급의료기관 22곳, 종합병원 16곳 등 모두 68곳이 문을 연다고 하는데요. 
추석 연휴 운영되는 병원과 약국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19서울건강콜센터, 서울시 홈페이지, 25개 자치구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지원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10월 이미용서비스 안내, 10월 무료의안지원안내 소식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10월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저희 복지관에서는 오는 10월 6일 화요일에 무료 이미용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미용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중이며, 사전 예약을 거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꼭 사전에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는 커트, 파마, 염색이구요, 개인적으로 약품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염색, 파마, 코팅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반드시 12시 이전으로 시간 예약을 해 주셔야 하구요, 커트는 오후 3시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예약 시간에 따라 일찍 종료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약을 하거나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 및 예약은 전화번호 02-3433-3843 박혜민 사회복지사 앞으로 연락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10월 무료의안지원 안내입니다.
저희 복지관 복지지원팀에서는 의안이 필요하나 경제적 비용부담으로 구입하지 못하였던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10월 의안지원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먼저 의안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의안이란 눈의 모양과 흡사하게 만든 인공안구를 말합니다. 의안착용으로 시력 향상을 돕는 것은 아닌데요. 악성종양(망막아세포종 등)으로 인해 안구를 적출하였거나 여러 가지 안구질환에 의해 안구위축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 미용을 목적으로 착용을 합니다. 의안은 착용자의 안구상태에 맞게 특수 제작하여 착용하게 되며 일정 기간의 적응기간과 의안 세척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의안지원 사업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1급 시각장애인 중 의안경험이 없거나 구입한 지 5년 이상 경과된 분으로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의안상담 및 의안제작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수급자는 전 급수 신청 가능합니다. 
거주지역 제한은 없으나 의안 상담 및 제작을 위해 저희 복지관 2회 내방하셔야 함 꼭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안지원사업은 선착순으로 접수를 하고 있으니 담당하는 김진선 사회복지사 02-3433-3851 로 전화주셔서 문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