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금주소식(10.02)

관리자 2015-10-02 조회수 1,906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에 걸린 마지막 환자가 10월1일 음성판정을 받으며 추가환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국내 메르스는 10월29일에 종식선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여름 메르스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메르스가 완치되어 종식선언을 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이 참 반갑습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비장애인 점자교육 안내, 무료독감예방접종안내, 10월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비장애인 점자교육 안내입니다.
저희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시각장애 및 시각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점자교육 후 교육생을 자원봉사로 연계, 활용하기 위하여 점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점자에 관심있고 점자봉사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비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10월13일부터 11월12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10회 진행하며 교육시간은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점자의 역사, 점자 읽기와 쓰기를 배우게 될텐데요. 교육비는 교재비 포함하여 10000원입니다. 주변의 점자의 관심을 갖고 있거나, 배우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이웃들에게 저희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점자교육을 추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접수담당 형은경 사회복지사 02-3433-3829 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소식은 무료독감예방접종 안내입니다.
올해부터는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보건소뿐만 아니라 모든 병원에서 독감 예방주사를 무료로 맞으실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분들은 보건소로 가셔야 하는데요, 복지관 이용하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복지관에서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송파 보건소에서 복지관에 방문해서 실시하는 이번 예방접종은 10월 19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접종이 실시됩니다. 대상은 시각장애인만 해당되구요, 가족이나 활동보조인 같은 비장애인은 접종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모든 접종 희망자는 11시까지 복지관에서 대기하셔야 하며 접종 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신청하신 분만 참가가 가능하오니 독감 예방접종을 희망하시는 분은 전화 02-3433-3829, 복지관 접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 소식은 무료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저희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오는 10월 6일 화요일에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매월 첫 번째 화요일은 항상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복지관 지하강당이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 
이미용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 중이며 사전 예약을 하지 않는 경우 많이 기다리실 수 있기 때문에 꼭 예약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염색, 파마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며, 추가적으로 코팅약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파마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및 코팅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오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오후 3시까지 진행 예정인데요, 사전예약자의 이용이 끝나면 일찍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및 문의는 복지지원팀 박혜민, 전화번호 02-3433-3843으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쌀쌀한 바람에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낍니다. 큰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시구요.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