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0.8)

관리자 2015-10-12 조회수 1,698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10년 째 이어지는 가을 가뭄으로 전국적으로 5개 다목적 댐의 수위가 역대최저수준까지 떨어지는 등 물 공급 비상이 걸렸다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충남 보령은 8일 오전부터 제한급수를 실시해 물을 아끼려는 노력을 했습니다. 수자원공사는 반복되는 가뭄에 대응하기 위해 단기적으로는 댐간 연계운영 등을 통한 공급량 조정, 다른 유역의 수원에서 용수를 대체해 공급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지만, 무엇보다 국민들의 물 절약 동참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가족 여러분들도 물 절약에 동참에 이 가뭄의 위기를 같이 이겨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아이튠즈 활용 교육생 모집안내, 사회심리재활 프로그램 추가모집안내, 무료독감예방접종 취소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아이튠즈 활용 교육생 모집 안내입니다.
 정보재활팀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을 사용하고 있으나 아이튠즈 사용이 미흡하여 자료 동기화와 백업에 어려움을 겪는 등록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생 7명을 모집합니다. 
 교육은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며, 교육시간은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3시30분까지 4시간입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설치, 메뉴구성과 기본 개념, 자료 동기화 등에 대해서 배우게 될텐데요. 교육비는 무료입니다. 
 접수 및 신청문의는 접수담당 형은경 사회복지사 02-3433-3829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소식은 사회심리재활 프로그램 추가 모집 안내입니다.
 복지지원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신체적 기능향상 및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제공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추가모집 하오니 관심 있는 시각장애인 회원님들의 신청바랍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드럼 중급반입니다. 드럼 중급반은 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3명을 추가모집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메이크업입니다. 메이크업 프로그램은 수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12시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2명을 추가모집하고 있습니다.
 세 번재 프로그램은 난타입니다. 난타 프로그램은 목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12시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4명을 추가모집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프로그램은 기타 초급반입니다. 기타 초급반은 목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4명을 추가모집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 모집기간은 10월7일 수요일부터 10월23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전화접수 와 방문접수가 가능하신데요. 접수하신 선정자에 한해 10월26일 월요일에 전화로 통지해 드립니다. 선정우선순위 1순위는 복지관 신규가입자이고, 2순위는 선착순 신청자입니다. 선정된 분은 10월28일 수요일까지 교육비 납부가 완료되어야 하구요. 기간 내 납부를 하지 않으시면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없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수급자 및 65세 이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교육비가 50% 감면됩니다. 
 접수 및 신청문의는 접수담당 형은경 사회복지사 02-3433-3829로 전화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소식은 무료독감예방접종 취소안내입니다.
 10월19일 송파 보건소에서 복지관에 방문해서 실시하기로 했던 예방접종이 보건소의 일정이 확실하지 않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신청해주셨던 분들에게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독감예방접종을 맞으시려면 거주하시는 지역의 보건소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다시 한 번 혼란을 드린 점 정말 죄송합니다.
 
 다음으로 저희 복지관 셔틀차량 시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의 편의를 위해서 잠실쪽 신천역에서 복지관을 왕복하는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셔틀시간은 복지관 수업시간에 맞추어서 운영되구요, 불법주차 단속 때문에 차량을 오랫동안 정차시키지 못하는 점 많은 양해 바랍니다. 
 신천역에서 복지관으로 차량이 출발하는 시간은 오전 9시 20분, 10시 10분, 11시 40분, 오후 1시 10분입니다. 정시에 출발하기 때문에 시간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차량 탑승 위치는 신천역 2번 출구 인근에 있는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앞입니다. 2번 출구에서 나와 우측으로 돌아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쌀쌀한 바람에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느낍니다. 큰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시구요.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