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1.27)

관리자 2015-12-01 조회수 1,862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유럽, 중동 35개국 2만8000km를 전동휠체어를 입으로 조종해 세계 기네스북에 올랐던 중증장애인 최창현(49세, 남, 뇌병변장애1급)씨가 8년만에 제주도에서 새로운 기네스 기록 도전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오는 12월1일 제주일주도로 281km를 전동휠체어를 입으로 조종해 하루 24시간안에 완주한다는 계획입니다. 총 도전 거리는 281km이며 전동휠체어는 최대 시속 13km로 달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중간에 밧데리 교체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쉬지 않고 24시간을 계속 달려야만 신기록을 세울 수 있습니다. 최창현씨는 “지금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지금을 제2의 IMF라고 말하는데 이들에게 도전을 통한 새로운 꿈과 희망을 보여주고 싶어서 도전하게 됐다”며 “장애인들에게 장애는 장애물이 아니라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은 사람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최창현씨가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전세계의 차별받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얻게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할 소식은 12월 이미용 서비스 안내, 2015년도 이용자만족도 및 욕구조사 안내입니다.
  첫 번재 소식은 12월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12월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이미용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 중이며 사전 예약을 거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므로 사전 예약을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오며, 추가적으로 코팅약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파마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및 코팅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서비스 예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 예약은 오전 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15시까지 진행 예정이나 사전예약자에 대한 서비스지원이 일찍 완료될 시 운영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복지지원팀 박혜민 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 3433-3843으로 전화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2015년도 이용자만족도 및 욕구조사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에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의 발전방향을 설정하고 이용자 중심의 복지관으로써 성장을 위해 2015년도 이용자만족도 및 욕구조사를 실시합니다. 복지관 서비스를 이용하신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는데요. 복지관 서비스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조사하고 이용자분들의 욕구를 파악하고자 합니다. 조사기간은 11월30일 월요일부터 12월 18일 금요일까지 3주동안 이며, 설문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게 치약&칫솔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복지관의 발전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눈이 내리고 추워지는 겨울입니다. 따뜻한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