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2.04)

관리자 2015-12-07 조회수 2,030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서울시는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30개 사업이 포함된 '장애인 이동권 증진을 위한 세부실천 계획(이하 실천계획)'을 발표하고, 장애인이 혼자서 이동하는데 어려움 없는 교통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서울시 배융호 장애인 명예부시장은 시의 실천의지와 실행을 약속하는 '장애인 이동권 증진을 위한 서울시 선언'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실천계획은 장애인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돕는 교통수단 및 시설, 보도환경 등 개선 내용이 구체적으로 명시됐었는데요. 이 안에는 원활한 지하철 이용 위한 엘리베이터와 자동안전발판 설치, 2025년 저상버스 100% 도입, 장애인콜택시 법정대수 100% 확보, 보도 턱 0cm로 개선 등의 내용이 포함된 계획 등 4개 분야, 20개 단위사업, 30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용목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이번 계획으로 장애인 이동의 모든 문제가 해소되지는 않겠지만 그간 산재해 있었던 요구 중에 가장 필요한 부분부터 종합해 보강할 계획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장애인이 혼자서도 원하는 곳 어디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교통환경을 목표로 실천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루 빨리 목표한 계획들이 이뤄져 서울 뿐 아니라 전국에 모든 이들이 편히 다닐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합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할 소식은 말하는 디지털 체중계 판매안내, 서울시각장애인 송년회<서시복 한마당>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말하는 디지털 체중계 판매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오는 12월7일 월요일부터 12월 14일 월요일까지 말하는 디지털 체중계를 판매하며 구입신청을 받습니다. 말하는 체중계는 몸무게를 말해주는 디지털 체중계로서 국내 최초의 음성지원 특허상품입니다. 몸무게 40킬로그램 미만 시 아동멘트로, 40킬로그램 이상 시에는 성인멘트로 작동합니다. 가격은 이만천원이며 택배비는 이천오백원 별도입니다. 문의사항 및 구입신청문의는 전화번호 02)3433-3833 이은심 앞으로 전화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송년회<서시복 한마당>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매년 이용자와 봉사자, 후원자 그리고 직원이 모두모여 1년을 즐겁게 마무리하는 송년회 <서시복 한마당>을 진행합니다. 이번 서시복한마당은 12월 17일 목요일로 계획되어 있는데요. 서시복한마당에서는 동아리 발표회, 경품행사,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2015년 1년 동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을 초대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