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5.20)

관리자 2016-05-20 조회수 1,781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5월 25일 수요일부터 5월 27일 금요일까지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리는 '2016 장애인미디어축제'에 '메가박스 공감데이' 상영작 4편이 상영됩니다. 개막식에서 상영되는 영화 ‘동주’를 비롯해 ‘고녀석 맛나겠다2: 함께라서 행복해’, ‘미쓰 와이프’, ‘오빠생각’ 등 메가박스 공감데이 상영작 중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들이 시각· 청각장애인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미쓰 와이프’ 배리어프리버전은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 및 화면해설 제공 앱'을 통해 각자 이어폰을 끼고 영화를 감상하는 폐쇄형식으로 진행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은 관객을 위해 FM수신기가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니, 편안한 마음으로 상영관을 찾으시면 됩니다. 5월 25일 수요일부터 5월 27일 금요일까지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상영관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 참여하시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은 필수입니다. 문의는 전화번호 02)422-9957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2016년 1차 무료PC수리안내, 비즈공예교실 프로그램 추가모집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2016년 1차 무료PC수리안내입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PC수리를 받지 못하여 정보접근 및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 이용자에게 무료PC수리를 제공하여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자 6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20명을 선착순으로 무료PC수리를 진행합니다. 그 대상은 기초수급대상자 및 차상위계층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입니다. 수리를 원하시면 사전에 담당자에게 전화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수리 문의는 전화번호 02-3433-3863, 담당자 최병현 주임에게 하시면 됩니다.
수리는 크게 방문수리와 입고수리가 있는데요, 방문수리는 해당지역에만 출장을 나가서 수리를 해드리고, 입고수리는 지역과 상관없이 복지관으로 컴퓨터를 가져오시면 수리를 해드립니다.
방문수리가 가능한 지역은 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그리고 경기도 성남시가 해당이 됩니다. 단, 하드웨어의 수리나 교체에 따른 실비는 별도로 이용자께서 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컴퓨터 수리를 맡기실 때 주의하실 점은, 소프트웨어 수리시에 이용자의 개인자료는 복지관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까 반드시 이용자 본인께서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을 받으셔야 합니다.

 두 번째 소식은 비즈공예교실 프로그램 추가모집안내입니다. 사회재활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신체적 기능향상 및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제공을 위한 비즈공예 프로그램의 추가 교육생 신청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비즈공예교실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하며 이용료는 5천원입니다. 프로그램의 이용료는 수급대상자, 65세 이상회원에게는 50% 감면혜택이 있습니다. 5월 13일 금요일부터 모집이 완료될 때까지 3명을 모집합니다. 모집은 선착순을 원칙으로 하며, 전화접수도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여부는 판정회의를 통해 선정하게 되며 최종 선정결과는 개별 통지해 드립니다. 선정된 분은 전월 15일부터 25일까지 신청과 납부가 이루어져야 하며, 기간 내 미납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접수 및 문의는 접수담당 박혜민 사회복지사 02)3433-3843으로 연락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초여름 더위가 다음주 초까지 계속된다고 합니다. 외출 시 참고하시구요.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