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8.12)

관리자 2016-08-12 조회수 1,619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서함청취방법 : 1577-6655 멘트 나오면 2, 8, 8008 순서로 누르시면 됩니다.

지난 8월 11일 목요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정보화교육장 환경개선사업 컴퓨터 기증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정보화 교육 강의의 질을 높이고, 이용자분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고자 정보화교육장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은 삼성SDS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두근두근 세상속으로! 컴퓨터를 통한 세상과의 신나는 소통”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천오백만원의 후원금을 받아 교육장에 있는 21대의 컴퓨터와 모니터를 모두 교체하였으며 모든 컴퓨터에는 윈도우 10과 센스리더를 설치하며 정보화교육 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2001년 정보화교육센터 개소 이래로 지금까지 시각장애인의 세상과의 소통을 위해 정보화교육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작년 2015년부터 교육의 참여하는 이용자수가 증가하였고, 자격증 취득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자격증 취득반이 활성화 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생분들 중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양한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사례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제 정보화 교육은 정보화 사회에서 단순히 장애 환경개선의 기초재활서비스를 넘어 직업재활 서비스가 함께 이루어져 ‘일이 곧 복지(welfare to work)'라는 장애인 직업재활의 의지를 실현하는 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서있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이 앞으로도 더 좋은 교육과 환경을 위해 노력하며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8월 15일 공휴일 휴관안내입니다.
 8월 15일은 광복절로 복지관이 휴관합니다. 더운 여름 복지관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공휴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복지관이 휴관하게 되었습니다.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계속해서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 주도 행복하시구요.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