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2.24)

관리자 2017-02-27 조회수 1,505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장애등급제 개편 3차 시범사업을 4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장애등급제 개편 3차 시범사업은 장애등급을 대신할 서비스 제공기준 개편안을 모의적용해 그 타당성을 검증하고 장애인을 위한 수요자 중심 전달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요. 장애등급 대신 개인의 욕구, 장애특성, 사회·환경적 요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종합판정도구를 일부 서비스 제공기준으로 모의적용해보고, 장애인 취약가구를 방문해 상담 후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데 적합한 전달체계를 비교·평가하려는 취지라고 합니다. 장애등급제 개편은 기존 제도가 실질적인 서비스 필요도보다 의학적 판정에 근거한 장애등급에 따라 획일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장애인에게 낙인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는 점에 기반을 두고, 진행됐습니다. 이번 3차 시범사업에서는 장애인 활동지원,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보조기기 교부 등 일상생활지원서비스 일부를 대상으로 종합판정도구를 모의적용해 필요한 사람에게 적정한 서비스량이 제공될 수 있는지 검증합니다.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사각지대에 놓여 아픔을 받는 사람이 없도록 앞으로도 복지정책의 발전을 기대합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2017년도 1차 무료PC수료서비스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PC수리를 받지 못하여 정보접근 및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에게 무료PC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초생활수급대상자 혹은 차상위 계층의 시각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PC수리서비스는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수리비는 무료이나 하드웨어 수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부품에 대한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방문지역은 강남구, 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이며 이외에 지역에 계신 분들은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야 수리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용자 본인의 개인자료는 복지관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 꼭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하시고 무료PC수리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담당자 최병현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연락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주말부터는 다시 포근해진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