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3.24)

관리자 2017-03-24 조회수 1,515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 이후 1073일 만에 드디어 인양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온 국민이 슬픔에 빠졌던 세월호 참사, 아직 그 안에는 미처 수습하지 못한 9명의 피해자들이 남아있습니다. 바다의 날씨가 좋아 계획하고 있는데로 빠르게 인양이 이루어지고, 미수습자 역시 모두 찾아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4월 이미용서비스 안내, 야구경기관람행사 참가자 모집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4월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4월 이미용 서비스를 4월 4일 화요일에 진행합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사전 예약을 거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므로 사전 예약을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오며, 추가적으로 코팅약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파마가 가능합니다. 염색 서비스의 경우 검정색만 비치되어 있으므로 검정 외의 색깔을 원하실 경우 염색약을 가져오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및 코팅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서비스 예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 예약은 오전 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 예정이나 사전예약자에 대한 서비스지원이 일찍 완료될 시 운영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약 및 접수 문의는 사례지원팀 김진선 전화번호 02)3433-3851로 연락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야구경기 관람행사 참가자 모집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사단법인 세상아이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시각장애인 야구경기 관람 행사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합니다. 행사는 1, 2차로 두 번에 나누어 진행합니다. 1차 행사는 4월 14일 금요일이며 해당경기는 KT와 LG의 경기입니다. 2차 행사는 4월 28일 금요일이며 해당경기는 롯데와 두산의 경기입니다.
 행사일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정은 1, 2차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후4시까지 복지관에 집결하여 출석을 확인합니다. 이후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봉사자와 함께 오후4시 30분까지 간단한 행사를 통해 친목을 다집니다. 오후5시부터 복지관에서 종합운동장으로 복지관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여 야구경기관람을 진행합니다. 야구경기관람이 지루하더라도 오후9시까지는 함께 관람해야 하며, 이후에 귀가는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행사에 참여하시는 시각장애인분들에게 봉사자가 함께 활동합니다. 또한 모든 참석자에게는 간식과 저녁식사를 제공합니다. 복지관에서 종합운동장까지는 셔틀차량을 제공하지만, 귀가는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지하철 이용 시 함께하는 봉사자가 종합운동장역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1, 2차 행사에 중복참석은 불가능하며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문의 및 접수는 사례지원팀 박혜민 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3433-3843으로 연락바랍니다. 따뜻한 봄 날 야구경기를 함께 즐기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