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4.07)

관리자 2017-04-10 조회수 1,417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사상 최악의 취업난이 이어지면서 구직활동을 포기한 청년이 6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29세 전체 청년층의 6.4%에 이르는 수준인데요. 더 큰 문제는 이런 상황이 단기간에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노동연구원에 따르면 “청년층이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있지 못한 원인은 부족한 능력 때문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며 “최고 수준의 대학 진학률에 따라 고학력 노동 공급자들이 꾸준히 시장으로 공급되는 상황에서 장기화되는 경기 침체 국면으로 인해 이들이 고스란히 시장 밖에 적체되고 있는 모습이 관찰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경제, 정치 등 혼란한 상황 속에서 국민들은 더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빠른 해결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 꽃길만 걷기를 바라며 기대합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사회재활 프로그램 참가자 추가모집안내, 야구경기관람행사 참가자 모집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사회재활 프로그램 참가자 추가모집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회재활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서 및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며 삶의 활력소를 높여주는 난타교실과 비즈공예교실 프로그램의 회원을 추가모집합니다.
 추가모집을 실시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은 난타교실 프로그램입니다. 난타교실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12시까지 진행하며 2명을 추가모집합니다. 이용료는 1만원이며, 기초수급대상자 또는 65세 이상회원에게는 50% 감면혜택을 드립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비즈공예교실 프로그램입니다. 비즈공예교실은 매주 목요일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진행하며, 2명을 추가모집합니다. 이용료는 5천원이며, 기초수급대상자 또는 65세 이상회원에게는 50% 감면혜택을 드립니다.
 프로그램 접수 및 문의는 사례지원팀 박혜민 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3433-3843으로 연락바랍니다. 접수는 선착순을 원칙으로 하며, 전화접수도 가능합니다. 이용가능여부는 판정회의를 통해 선정하게 되며 최종 선정결과는 개별 통지해 드립니다. 선정되신 분께서는 전월 15일~25일까지 신청과 납부가 이루어져야 하며, 기간 내 미납자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실수 없습니다.
 두 번째 야구경기 관람행사 참가자 모집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사단법인 세상아이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시각장애인 야구경기 관람 행사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합니다. 행사는 1, 2차로 두 번에 나누어 진행합니다. 1차 행사는 4월 14일 금요일이며 해당경기는 KT와 LG의 경기입니다. 2차 행사는 4월 28일 금요일이며 해당경기는 롯데와 두산의 경기입니다.
 행사일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정은 1, 2차 모두 동일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후4시까지 복지관에 집결하여 출석을 확인합니다. 이후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봉사자와 함께 오후4시 30분까지 간단한 행사를 통해 친목을 다집니다. 오후5시부터 복지관에서 종합운동장으로 복지관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여 야구경기관람을 진행합니다. 야구경기관람이 지루하더라도 오후9시까지는 함께 관람해야 하며, 이후에 귀가는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행사에 참여하시는 시각장애인분들에게 봉사자가 함께 활동합니다. 또한 모든 참석자에게는 간식과 저녁식사를 제공합니다. 복지관에서 종합운동장까지는 셔틀차량을 제공하지만, 귀가는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지하철 이용 시 함께하는 봉사자가 종합운동장역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1, 2차 행사에 중복참석은 불가능하며 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문의 및 접수는 사례지원팀 박혜민 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3433-3843으로 연락바랍니다. 따뜻한 봄 날 야구경기를 함께 즐기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