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4.28)

관리자 2017-05-02 조회수 1,476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주말부터 황금연휴가 시작됩니다. 길게는 다음달 7일까지 일주일 넘게 이어지는 연휴를 맞이하게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5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이용을 위해 휴관일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5월 1일(근로자의 날), 5월 3일(석가탄신일), 5월 4일(재량휴관일), 5월 5일(어린이날), 5월 9일(제19대 대통령선거)에 휴관합니다. 5월 2일(화), 5월 8일(월)에는 정상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립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5월 이미용서비스 안내,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 안내, 동호회 회원 모집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5월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5월 이미용 서비스를 5월 2일 화요일에 진행합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사전 예약을 거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므로 사전 예약을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오며, 추가적으로 코팅약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파마가 가능합니다. 염색 서비스의 경우 검정색만 비치되어 있으므로 검정 외의 색깔을 원하실 경우 염색약을 가져오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및 코팅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서비스 예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 예약은 오전 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 예정이나 사전예약자에 대한 서비스지원이 일찍 완료될 시 운영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약 및 접수 문의는 사례지원팀 라도현 전화번호 02)3433-3851로 연락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 안내입니다. 시각장애인의 정보화 촉진 및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제품 동향파악을 위하여 2017년도 정보통신 보조기기 전회를 개최합니다. 5월 2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5층 강당에서 진행하는 행사에는 주식회사 에프에스텍 외 8개의 업체가 참여합니다.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하여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서 대필을 지하1층과 3층에서 진행합니다. 많은 시각장애인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 관련 문의는 담당자 최병현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연락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동호회 회원모집 안내입니다. 사회재활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자립을 돕고자 자조모임 및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기타동호회와 그룹사운드 동호회에서 함께할 회원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먼저 기타동호회입니다. 2명의 회원을 신규 모집합니다. 기타동호회 회원을 모집하기에 기타 실력은 중급자 위주로 선정합니다. 모집시 오디션을 진행하며 동호회 활동비는 없습니다. 기타동호회는 매주 금요일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12시까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지하강당에서 연습합니다. 회원들이 원하는 곡을 강사가 편곡해 연주하고 연습하며, 현재 5명의 회원이 활동 중입니다.
다음은 그룹사운드 동호회입니다. 시각장애인 드럼 연주자 1명을 모집하며 실력은 중급수준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그룹사운드 동호회는 첫째 주를 제외한 매주 화요일 오후1시30분부터 오후3시까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지하강당에서 합주 연습을 진행합니다. 현재 5명의 회원이 기타, 베이스, 건반, 보컬, 하모니카를 담당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원하는 곡을 멘토가 편곡해 합주를 진행하며 활동합니다.
모집기간은 4월 24일부터 모집 완료 시 까지 진행하며, 동호회 활동비는 없습니다. 시각장애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