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5.26)

관리자 2017-05-26 조회수 1,488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운동의 장점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체중 감량 뿐 아니라 신체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또 운동은 정신적인 면에도 효과가 커 스트레스 및 우울감 감소, 삶의 질과 자신감 회복에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운동은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갈리는 내용인데요. 별다른 질환이 없는 건강한 사람은 아침 식사 전 운동이 권장됩니다. 하루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기 가장 좋은 시간대가 아침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이른 아침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침 식전 운동보다는 식후 운동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바로 당뇨병 환자나 그 전 단계에 이른 사람입니다. 대개 식후 1시간에 혈당치가 가장 높이 올라가므로 식후 1시간 전후의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운동 시간대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덜하므로 너무 강박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속기사 직업훈련생 모집안내, 돌봄가족 휴가제 참여자 모집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속기사 직업훈련생 모집안내입니다. 속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관심이 있어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하시고자 하는 시각장애인들을 모집합니다. 속기사는 대화나 회의 내용을 속기용 전문타자기로 바로 듣고 입력하여 이를 문서화시키는 전문가로써, 현재 부상하는 유망직종이자 시각장애인에게 적합한 직종입니다.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고, 타자를 치는데 흥미가 있고 불편함이 없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속기사는 취업의 문에 부딪혀 진로의 고민 중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드리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도전할만한 직종입니다.
속기사 직업훈련은 2017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기금 공모사업으로 진행되어 훈련참가비는 무료입니다. 훈련기간은 5월 8일부터 11월 13일까지이며, 시간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합니다. 참가인원 5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성별, 학력,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훈련기간 중 속기타자기는 무상대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훈련기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인내하며 꿈을 성취하고자 도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전영복 전화번호 02-3433-384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돌봄가족 휴가제 참여자 모집 안내입니다. 장애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2017년 돌봄가족 휴가제를 진행합니다. 참여자 모집은 1순위 중증장애(1급, 2급) 자녀 양육 부모, 2순위 한부모 가정, 3순위 시각장애 가족 부모 32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2017년도 휴가제는 충북 제천에서 진행하며, 힐링스파, 관강, 트레킹 등 친목도모를 통한 휴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9월 1일까지이며 신청자 충원 시 조기 마감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접수는 전화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돌봄가족 휴가제에 대한 문의는 사례지원팀 형은경 전화번호 02)3433-382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