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6.02)

관리자 2017-06-02 조회수 1,450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존재하는 자외선. 피부건강을 생각한다면 사계절 모두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하지만 자외선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에는 특히 더 신경써야합니다. 뜨거운 여름, 내 피부를 지켜줄 자외선차단제. 한국건강관리협회의 도움말로 자외선차단제 용어와 올바른 사용법 등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기 전에는 SPF·PA·방수지수 여부를 꼼꼼히 살펴야한다. 먼저 SPF는 ‘자외선 차단지수’로 자외선 B에 대한 차단효과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PA는 자외선 A의 차단등급과 색소침착에 대한 보호효과를 의미합니다. SPF, PA지수가 높은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아지면 다양한 성분의 복합작용으로 자외선 차단효과는 높아지지만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SPF나 PA지수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SPF가 15~20, PA가 2플러스 ~ 3플러스 정도 되는 제품이면 충분합니다. 구름이 끼거나 흐린 날 역시 자외선의 위험성을 간과해선 안 됩니다. 구름 중의 수분은 자외선을 일부 흡수하지만 대개 구름이 낀 날에도 자외선의 70~80%는 구름을 통과해 지면에 도달하므로 흐린 날씨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외출 전 충분히 발랐더라도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땀이나 물에 의해 자외선차단제가 제거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야외활동 중에도 수시로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6월이 되며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뜨거운 햇빛에서 자외선차단제를 통해 우리피부를 건강하게 지키며 즐거운 여름을 보내세요.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6월 이미용 서비스 휴무안내, 돌봄가족 휴가제 참여자 모집 안내, 정보화교육 교육생 모집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속기사 6월 이미용서비스 휴무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6월 이미용 서비스는 6월 6일 공휴일(현충일)로 복지관이 휴관하여 휴무합니다. 6월 중 변경 운영하고자 하였으나 가위손 봉사단의 타 기관 봉사 일정으로 인해 이미용 서비스를 운영하지 못하는 점 양해바라며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미용 서비스는 7월 4일 화요일에 진행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담당자 라도현 전화번호 02-3433-3851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돌봄가족 휴가제 참여자 모집 안내입니다. 장애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2017년 돌봄가족 휴가제를 진행합니다. 참여자 모집은 1순위 중증장애(1급, 2급) 자녀 양육 부모, 2순위 한부모 가정, 3순위 시각장애 가족 부모 32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2017년도 휴가제는 충북 제천에서 진행하며, 힐링스파, 관강, 트레킹 등 친목도모를 통한 휴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9월 1일까지이며 신청자 충원 시 조기 마감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접수는 전화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돌봄가족 휴가제에 대한 문의는 사례지원팀 형은경 전화번호 02)3433-3829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