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6.16)

관리자 2017-06-16 조회수 1,502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6월 16일 금요일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서울 등 일부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올해 서울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가올 여름의 더위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기상청에 따르면 폭염시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특히 햇빛이 가장 뜨거운 오후 12시부터 5시 사이 외출은 되도록 삼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해야 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모자나 선글라스, 긴팔 옷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게 좋습니다. 또 물을 자주 마시며 더위로 인한 탈진을 예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속기사 직업훈련생 추가모집안내, 해동검도 프로그램 추가모집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속기사 직업훈련생 추가모집 안내입니다. 속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관심이 있어 교육과정에 적극 참여하시고자 하는 시각장애인들을 모집합니다. 속기사는 대화나 회의 내용을 속기용 전문타자기로 바로 듣고 입력하여 이를 문서화시키는 전문가로써, 현재 부상하는 유망직종이자 시각장애인에게 적합한 직종입니다.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이 가능하고, 타자를 치는데 흥미가 있고 불편함이 없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속기사는 취업의 문에 부딪혀 진로의 고민 중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드리고자 실시하고 있으며, 도전할만한 직종입니다.
속기사 직업훈련은 2017년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기금 공모사업으로 진행되어 훈련참가비는 무료입니다. 훈련기간은 6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이며, 시간은 매주 월, 수, 금 주 3회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합니다. 추가인원 1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성별, 학력,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훈련기간 중 속기타자기는 무상대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훈련기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인내하며 꿈을 성취하고자 도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전영복 전화번호 02-3433-384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해동검도 프로그램 추가모집 안내입니다. 시각장애인의 체력단련 및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해동검도 프로그램의 회원을 모집합니다. 해동검도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오전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인근 해동검도 체육관 관장님이 직접 복지관에 찾아와 지도해주시며, 해동검도를 접해보지 못한 분들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등록시각장애인 3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이용료는 월 5천원입니다. 관심잇는 시각장애인 회원님들의 많은 신청을 기다립니다. 프로그램 접수 및 문의는 사례지원팀 02)3433-3843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항상 건강조심하시구요.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