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6.30)

관리자 2017-06-30 조회수 1,632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가 29일 목요일부터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진 모기에 물려 감염되는 병으로, 모기에 물린 경우 99%이상이 증상이 없거나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일부에서 치명적인 급성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7월부터 10월 하순까지는 각종 질병 매개모기의 활동이 활발한 시기라며 야외활동과 가정에서 모기회피 요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일본뇌염은 예방백신이 개발되어 있으므로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12개월에서 만 12세 아동은 표준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19세 이상 성인은 일반적으로 일본뇌염 예방접종 권장 대상은 아니지만, 논 또는 돼지 축사 인근 등 일본뇌염 매개모기 출현이 많은 지역 거주자 이거나, 일본뇌염 유행국가(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태국 등)로 여행 계획이 있는 사람 중 과거 일본뇌염 예방접종 경험이 없는 성인은 예방접종을 해야 합니다. 노출된 피부나 옷, 신발상단, 양말 등에 모기 기피제를 활용하고,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으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이 될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7월 이미용 서비스 안내, 2017년도 2차 무료PC수리 서비스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7월 이미용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7월 이미용 서비스를 7월 4일 화요일에 진행합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사전 예약을 거치지 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므로 사전 예약을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진행하오며, 추가적으로 코팅약을 가져오시는 분은 코팅파마가 가능합니다. 염색 서비스의 경우 검정색만 비치되어 있으므로 검정 외의 색깔을 원하실 경우 염색약을 가져오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및 코팅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서비스 예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 예약은 오전 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 예정이나 사전예약자에 대한 서비스지원이 일찍 완료될 시 운영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약 및 접수 문의는 사례지원팀 라도현 전화번호 02)3433-3851로 연락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2017년도 2차 무료PC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PC수리를 받지 못하여 정보접근 및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에게 무료PC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초생활수급대상자 혹은 차상위 계층의 시각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PC수리서비스는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수리비는 무료이나 하드웨어 수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부품에 대한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방문지역은 강남구, 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이며 이외에 지역에 계신 분들은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야 수리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용자 본인의 개인자료는 복지관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 꼭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하시고 무료PC수리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담당자 최병현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연락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