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7.07)

관리자 2017-07-07 조회수 1,533
*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 소개
매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안내 및 홍보사항, 시각장애인 정보 등을 취합하여 녹음합니다.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시각장애인 회원분들의 정보습득 및 활용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02-2092-9000 전화 연결 후 2번, 8번, 8008번 입력 후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하여 전화로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새 정부에서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진표 위원장은 "올해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에 대해 관계 부처와 협의 중"이라며 "지정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CBS라디오에 출연해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에 대해 국민의 관심이 많다'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올해 10월 2일은 일요일과 개천절 사이에 끼어 있는 월요일로,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9월30일 토요일부터 한글날인 10월9일 월요일까지 최장 열흘간 '황금연휴'가 만들어집니다. 김 위원장은 "우리나라 국민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일하고 있지 않나. 국민의 휴식권을 보장한다는 차원에서 임시공휴일 지정을 검토하고 있다"며 "내수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제도는 민간까지는 강제할 수 없고 관공서나 공공기관만 의무화되는 것"이라면서도 "공공부문에서 임시공휴일을 지정하면 민간도 많이 따라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임시공휴일이 지정되어 긴 연휴기간 동안 소홀했던 가족, 친구들과 만나는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정말 좋겠습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2017년도 2차 무료PC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PC수리를 받지 못하여 정보접근 및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에게 무료PC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초생활수급대상자 혹은 차상위 계층의 시각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PC수리서비스는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수리비는 무료이나 하드웨어 수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부품에 대한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방문지역은 강남구, 강동구, 송파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이며 이외에 지역에 계신 분들은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야 수리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용자 본인의 개인자료는 복지관에서 책임을 지지 않으니 꼭 안전한 저장장치에 백업하시고 무료PC수리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담당자 최병현 전화번호 02-3433-3863으로 연락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폭염과 장마로 건강관리가 쉽지 않을텐데요. 항상 건강에 유의하세요.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