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4.27)

관리자 2018-05-02 조회수 957
안녕하십니까? 2018년 4월 27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현재 행복하지 않으면 나중에도 행복하지 않습니다. 현재 행복을 찾고 행복을 느끼는 사람은 훗날도 행복이 연속됩니다. 행복은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니고 현재에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5월 이미용 서비스 휴무 안내, 서울시 무장애 관광지원센터 상담서비스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5월 이미용 서비스 휴무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5월 이미용 서비스는 5월 1일 공휴일 ‘근로자의날’로 복지관이 휴관하여 휴무합니다. 5월 중 변경 운영하고자 하였으나 가위손 봉사단의 타 기관 봉사일정으로 인해 이미용 서비스를 운영하지 못하는 점 양해바라며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음 이미용 서비스는 6월 5일 화요일에 진행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담당자는 사례지원팀 라도현이며 전화번호는 02-3433-3851입니다.
 
두 번째 소식은 서울시 무장애 관광지원센터 상담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서울시 무장애 관광지원센터 상담서비스 안내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장애인, 노약자 등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도시 조성을 목표로 물리적 환경개선 및 이동편의 증진, 맞춤형 관광콘텐츠 개발, 관광정보 접근성 강화, 사회적 인식 및 관광서비스 개선 등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사업을 금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등 당사자 분들께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은 장애인 등 관광약자이며 지원내용은 관광약자 맞춤형 여행 상담 및 무장애 관광정보 제공, 관광지, 음식점, 숙박시설 등 전화상담과 장애인 특장버스 대여, 홈페이지 정보제공, 관광종사자 교육사업을 지원합니다. 문의사항은 서울특별시 무장애관광 지원센터 전화번호 1670-0880입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