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0.05)

관리자 2018-10-08 조회수 1,044
안녕하십니까? 2018년 10월 5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경침 및 경침용 커버판매, 전동 이어클리너 판매, 시각장애인 무료 의안지원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무료 의안지원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례지원팀에서는 의안이 필요하나 경제적 비용부담으로 구입하지 못하였던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의안지원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지원대상은 등급 시각장애인이며 의안을 처음 제작하거나 의안을 구입한 지 5년 이상 경과하여야 합니다. 또한 건강보험대상자의 경우 보험료 연체사항이 없는 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내용은 무료의안 제작지원, 병원동행, 서류대필이며 수시접수입니다.
문의는 사례지원팀 형은경 전화번호 02-3433-3829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경침 및 경침용 커버판매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용품실에서는 오는 10월 4일부터 10일까지 건강지압용 안마베개인 경침과 경침용 커버에 대한 구입 안내를 통하여 필요하신 분들의 문의와 접수를 받습니다. 이와 더불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경침요법의 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침은 둥근 나무통을 반토막 내어 만든 반원형의 나무베개를 말합니다. 경침은 베는 부위가 둥글게 되어있어 목을 자연스럽게 받쳐 주어 목의 자세를 바로 잡아 줄 뿐만 아니라 천주와 풍지 분계항선의 경혈과 측두 및 눈주변의 혈들을 타인의 도움 없이 혼자서 압박 자극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근육 중 특히 목의 근육은 머리와 몸통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쉬지 않고 움직이면서 일을 하기 때문에 온종일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뿐만 아니라 특히 현대인은 글을 쓰거나 컴퓨터를 하는 등 책상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목주변의 근육이 자신도 모르게 목을 앞으로 굽히고 있습니다. 잠잘 때도 높은 베개를 베기 때문에 목은 더욱 굽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바르지 못한 생활은 뒷목 주변의 분계항선의 경혈들 특히 천주 풍지 아문 풍부 등의 경혈들과 근육과 인대와 혈관, 신경조직 등에 손상 및 경화를 가져와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또한 단명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고대의 지압 원리와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경침 나무 베개는 인체의 호와 곡선에 자연스럽게 들어 맞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목, 복부, 허리 또는 무릎 아래에 나무 베개를 놓으면 긴장이 완화되고 피로가 줄어 듭니다. 근육, 관절 및 압력 점을 완화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경추 뼈의 정렬을 개선하고 신경 압력을 덜어주며 뇌의 혈류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침용 커버는 탄력있는 신소재로 통풍성이 우수한 경침용 커버이며, 별도로 판매합니다.
판매가격은 편백나무 경침은 9000원, 경침용 커버는 6000원 택배비 3000원 별도입니다.
신청기간은 2018년 10월 4일 목요일부터 12일 금요일까지입니다. 문의 및 접수처는 전화번호 02-3433-3836 입금계좌는 우리은행 1005-401-468917 예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세 번째 소식은 전동 이어클리너 판매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용품실에서는 국내산 이어클리너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이어클리너는 진공청소기의 원리처럼 흡입스크류가 회전하면서 귀지와 물기를 상처없이 빨아내 주는 귀청소기입니다. 유럽인증마크와 안전인증을 받았으며 일본 등 선진국에도 수출하고 있는 국산발명품입니다. 무독성 실리콘 튜브를 사용하여 떨어진 귀지를 깨끗하게 빨아들이게 되어 있고 고막을 다치는 일이 없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래 기간 중에 접수 받고 접수기간 만료 후 일괄로 배송하오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은 어린아이들도 사용이 가능하나, 5세부터 6세 이상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보관시에는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두세요. 판매가격은 7000원이며 택배비 3000원 별도입니다. 신청기간은 2018년 10월 4일 목요일부터 12일 금요일까지입니다. 문의 및 접수처는 전화번호 02-3433-3836이며 입금계좌는 우리은행 1005-401-468917 예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입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을 마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