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17)

관리자 2020-01-17 조회수 680
안녕하십니까? 2020년 1월 17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1월 셋째주 식단표 안내, 정보화교육 안내, 2월 이미용 서비스 안내, 2월 올댓뷰티 네일케어 서비스 안내, 2월 건강 쑥쑥 한의원 진료서비스 안내,2020 카카오같이가치 디딤돌 속기교육생 모집안내 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1월 셋째주 식단표입니다.
1월 20일 월요일 들깨미역국, 버섯불고기, 무랄랭이, 김치
1월 21일 화요일 나가사끼짬뽕, 비빔만두, 단무지
1월 22일 수요일 꼬치어묵, 김치볶음밥, 돈가스샐러드, 단무지
1월 23일 목요일 떡만둣국, 잡채, 김치, 음료
1월 24일 금요일 설날로 인한 휴관입니다.
위 식단은 물품수급 등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정성을 다하여 위생적이고 맛있는 급식을 만들겠습니다.

두 번째 소식은 정보화교육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정보활용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OA엑셀실무 단기 속성반, OA파워포인트 실무 단기 속성반, OA한글실무 단기 속성반, 안드로인드 해뜰폰 초,중급 교육생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정보화교육은 모두 무료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및 넓은마을, 아이프리, 센스월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마감은 1월 28일 화요일 18시까지입니다.
신청문의는 전화번호 02-3433-3843으로 전화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2월 이미용 서비스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2월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이미용 서비스 접수기간은 1월 16일부터 23일까지이며, 사전예약을 거치지않을 경우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어려우므로 사전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커트, 파마,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기존에 제공되었던 코팅서비스는 코팅약에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있다는 안전상의 이유로 중단하오니 이점 참고하시고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염색 서비스의 경우 검정색만 비치되어 있으므로 검정 외의 색깔을 원하실 경우 염색약을 가져오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염색, 파마 이용자의 경우 12시전에 서비스 예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므로 사전예약은 오전 중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용 서비스는 15시까지 진행 예정이나 사전예약자에 대한 서비스 지원이 일찍 완료될 시 운영시간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불만사항을 참고하고, 만족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지사항으로는 이미용 서비스 이용 시 기관에서 제공하는 약품을 사용하는 경우 약품이 본인과 맞지 않아 발생하는 간지러움 및 통증, 두피 진물 등과 같은 문제에 대해 기관에서 책임 및 보상이 불가함을 인지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용 동의서를 받을 예정이며 이용 시 참고바랍니다.
접수는 사례지원팀 박혜민 전화번호 02-3433-3843입니다.
 
네 번째 소식은 2월 블링블링 행복한 내일 네일케어 서비스 실시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올댓뷰티 아카데미 네일케어 학원과 협업하여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네일케어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바랍니다.
서비스 내용은 큐티클 및 손톱정리, 매니큐어칠을 해드리며 접수일자는 1월 16일 목요일부터 2월 14일 금요일입니다. 실행날짜는 1월 18일 화요일이며 13시 30분부터 15시 30분 진행합니다.
대상은 남녀 상관없이 선착순 시각장애인 12명이며 장소는 추후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으로 큐티클 관리 등 관리 도중 피가 날 수 있으니 이를 충분히 참고, 숙지하시고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당뇨 환자가 신청할 경우 위험하오니 공지사항 숙지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전화접수이며 김규환 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3433-3858입니다.
 
다섯 번째 소식은 2월 건강 쑥숙 한의원 진료서비스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경희한의원과 협업하여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건강 진료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건강 진료서비스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바랍니다.
건강이 악회된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한 한의원 진료 서비스이며 후원처는 복지관 앞에있는 경희한의원 치료내용은 물리치료 후 침을 맞을 수 있습니다.
접수일자는 1월 16일 월요일부터 선착순 마감까지이며, 2월 중 원하는 날짜 언제든 여러번 진료 가능합니다. 대상은 본 복지관 시각장애인 선착순 15명이며, 신청방법은 6층 사무실 내방 접수 및 전화접수이며 운영지원팀 김규환 전화번호 02-3433-3858로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으로는 쿠폰을 들고 직접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야하므로 스스로 한의원에 찾아가야 합니다. 혼자 찾아가지 못하는 부득이한 경우 말씀해주시면 직원이 동행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소식은 2020 카카오같이가치 디딤돌 속기교육생 모집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카카오같이가치’의 적극적인 모금활동 지원과 함께 시각장애인들에게 적합한 속기사 직종 소개와 취업 활성화를 위하여 속기사 기초교육 수강에 관심이 있고 성실하게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시각장애인들을 모집합니다.
속기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관련업종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모집기간은 1월 16일 목요일부터 29일 수요일 18시까지입니다.
모집대상은 시각장애인 5명 모집조건은 성별, 학력 제한이 없습니다.
교육기간은 2020년 2월 3일 월요일부터 5월 25일 월요일 매주 월, 수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주 2회 1일 3시간 진행합니다.
교육내용으로는 디딤돌 속기교육 총 31회, 속기현장 견학 총 2회, 속기자격시험응시 1회 지원, 자격증 취득 시 취업 연계 지원입니다.
신청서류는 참가신청서 1부(본 복지관 비치), 복지카드 사본 1부입니다.
신청방법은 전화 상담 후 직접 방문하여 참가신청서 작성 및 당일 면접 실시하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교육기간 내 속기타자기 무상대여지원과 지하철 2호선 잠실새내역에서 셔틀운행 지원합니다.
신청문의는 재활훈련팀 전화번호 02-3433-3845이며, 연수 일정은 복지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