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건강한 가정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요' (장애인신문)

관리자 2012-11-28 조회수 2,588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건강한 가정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요” 
 
건강·재무·여가를 주제로 총 10회 무료 특강 진행
 
 
 
데스크승인 2011.06.27  16:06:52  김라현 기자 | husisarang@nate.com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오는 7월 6일을 시작으로 격주 수요일마다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정, 행복한 노후’를 주제로 하는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평생교육특성화과정으로 ‘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행복을 디자인하자’를 주제로 하여 건강·재무·여가를 중심으로 매회 명사를 초빙하여 총 10회 강좌로 진행된다.

특강 내용은 ‘▲우리가정 올바른 재무 설계, ▲건전한 주식투자 기초, ▲소통의 방법 대화하기, ▲국악 민요공연 및 체험,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활력을 주는 웃음치료, ▲장수비결 바른 먹거리, ▲어디서나 자신 있게 한곡 신나는 노래교실, ▲건강관리방법, ▲뉴스포츠 체험, ▲체력과 유연성 증진운동법’ 등으로 이루어진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이재홍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장애인 및 지역주민 가정이 행복을 디자인하고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교육청의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5층에서 7월 6일 낮 15시부터 진행된다. 8회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발급한다고 한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회재활팀(전화 02-3433-3852)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