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2.5)

관리자 2021-02-08 조회수 539
안녕하십니까? 2021년 2월 5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제70기 기초재활교육과정 교육생 모집과 복지관 설날 연휴 휴관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중도에 시각장애를 갖게 된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제 70기 기초재활교육을 실시합니다. 이 교육은 각종 질환이나 사고로 중도시각장애인이 되신 분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자 진행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에 아래의 기초재활교육과정 내용을 살펴보신 후 교육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복지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모집인원은 기초재활교육이 필요한 중도시각장애인 6명이며, 교육내용은 점자, 보행, 컴퓨터, 일상생활훈련, 스마트폰 교육, 재활강좌, 동료상담, 기악교실, 스트레칭, 산책, 트레킹, 재활행사 참여, 박물관 견학, 영화 관람 및 문화행사 참여를 진행합니다.
모집과 면접은 수시로 진행하며 복지카드 사본 1부와 주민등록등본 1부, 해당자에 한하여 기초생활수급증명서 1부가 필요합니다. 교육기간은 입학일로부터 20주, 교육시간은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20분 1일 5시간씩 교육을 진행하며 수요일은 휴강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교육비와 중식은 무료로 제공하며 문의사항은 전화번호 02-3433-3843 접수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자 중 프로그램 대상자는 판정회의 이후 선정하여 개별 통보됩니다. 상기 일정은 복지관 사정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소식은 복지관 설날 연휴 휴관 안내입니다.
2021년 2월 11일과 12일은 설 연휴로 인하여 휴관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십시오.
여러분! 소가 세글자로 웃으면, ‘우하하’라고 합니다.
우하하 웃음꽃이 피어나는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설 명절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