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5.7)

관리자 2021-05-10 조회수 529
안녕하십니까? 2021년 5월 7일 금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8008번 사서함에서는 제때에, 다양한 식품들을 골고루, 자신의 체중과 활동량에 알맞게, 싱겁게 그리고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즐겁게 먹는 것을 말하는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와 불규칙한 식사, 잦은 외식 등 잘못된 식생활로 뇌혈관질환과 심장병, 위암, 고혈압성질환, 당뇨병 등의 만성 퇴행성 질환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만성 퇴행성 질환은 식습관의 불균형으로 생긴 것이므로 식생활의 개선을 통해서만 나아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생활은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자연적인 식품을 골고루 과식하지 않고 싱겁게,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것이 올바른 식생활입니다. 건강한 내일에의 어렵지 않은 해법은 올바른 식생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면 혈당치 저하로 무기력해지며 집중력이 떨어지고 과식으로 이어져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고, 이러한 불규칙적인 식사를 계속하면 소화기 관련 질환의 발병으로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신체 리듬에 맞춰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아침식사는 자동차에 시동을 걸듯이 인체에 시동을 걸어주므로 꼭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때에, 골고루, 알맞게, 싱겁게, 즐겁게!
오늘부터 나를 지키는 올바른 식습관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떤가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8008번 사서함 청취자들의 건강한 밥상을 응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