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8.18)

관리자 2021-08-18 조회수 497
안녕하십니까? 2021년 8월 18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하반기 점역교정사 3급 자격시험 대비교육 모집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시각장애인 및 비장애인의 직업적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올바른 점자인쇄물의 제작 및 보급에 기여하며 점역교정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점역교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려 합니다. 국어점역교정사 자격 취득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모집대상은 한글점자의 읽고 쓰기가 가능한 자 중 국어점역교정사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자 6명으로 교육기간은 2021년 9월 8일 수요일부터 11월 3일 수요일이며,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 2시간씩 한글점자규정, 한글맞춤법 규정, 실전모의고사 등 시험 대비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비는 교재비 포함 2만 원이며, 교육방법은 카카오톡의 그룹콜 기능을 활용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는 관계로 관련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한 PC또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이어야 참여 가능합니다.
 
신청문의는 02-3433-3843으로 전화주시길 바라며, 모집기간은 2021년 8월 27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신청하신 분에 한하여 간략한 테스트 진행 후 판정회의를 통하여 최종 대상자가 선정되며,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됩니다.
상기일정은 복지관 사정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땅에서는 귀뚜라미 등에 업혀오고, 하늘에서는 뭉게구름 타고 온다.’고 할 정도로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는 시기입니다. 이제 무더위가 서서히 그치고 곧 선선한 가을이 앞으로 다가오고 있네요. 여름 내내 지쳤던 몸과 마음 충전하시고 새 마음으로 가을을 맞이하는 늦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