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9.8)

관리자 2021-09-08 조회수 598
안녕하십니까? 2021년 9월 8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관내 팀명 변경과 시각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생 모집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관내 팀명 변경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시각장애인에게 더욱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기존 7개 팀에서 기획경영팀, 자립지원팀, 통합복지팀, 대체자료팀 총 4개 팀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경영팀 02-3433-3867번으로 문의 바라며, 접수 및 수납 관련 문의는 6층 통합복지팀으로, PC수리실은 2층으로 이동되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생 모집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자립지원팀에서는 시각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금번 훈련은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되자는 취지 아래 함께 모여 깊은 감동으로 감사의 노래를 전하고자 시각장애인 중창단을 추진합니다.
이는 취업준비단계로서 3개월의 훈련과정을 통해 근로자로서 음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가 함께 진행합니다.
골프존의 뉴딘파스텔에서 발달장애인 합창단을 지휘하셨던 함정민 지휘자님과 서울위드콰이어 합창단을 이끌고 계신 홍복희 지휘자님의 지도하에 멋진 하모니를 이룰 계획입니다.
사랑을 나누며 기쁨과 감동을 전하고 싶고, 합창이 좋은 시각장애인분들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이 훈련은 취업준비훈련이며, 취미가 아닌 취업을 희망하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특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모집인원은 남녀중창단 12명이며, 교육 장소는 서울시 충무로역 5번 출구 남산스퀘어빌딩 11층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실시합니다.
훈련기간은 2021년 10월 1일 금요일부터 12월 24일 목요일까지이며, 훈련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입니다.
지원 접수기간은 2021년 9월 2일 목요일부터 9월 17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학생 특전으로는 중식제공과 상해보험 가입, 월 23만 4천원의 훈련수당 및 교통비가 지급되며, 기업체 소속 중창단 활동으로 채용 연계가 가능합니다.
단, 훈련수당 및 교통비에 경우 실업급여수급자 등은 제외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상기 일정은 복지관 사정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45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노래를 좋아하고 합창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선선한 가을 공기를 느끼는 9월
근심, 걱정 없이 사랑과 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9월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