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9.29)

관리자 2021-09-29 조회수 520
안녕하십니까? 2021년 9월 29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시각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생 모집 안내, 복지관 대체공휴일 휴관 안내, 10월 복지관 주요 일정 공지, 찾아가는 고충처리 결과 공개 순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생 모집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자립지원팀에서는 시각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모집인원은 남녀중창단 12명이며, 교육 장소는 서울시 충무로역 5번 출구 남산스퀘어빌딩 11층에 위치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실시합니다.
훈련기간은 2021년 10월 11일 월요일부터 12월 24일 목요일까지이며, 훈련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입니다.
지원 접수기간은 2021년 9월 30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로 곧 마감하오니 노래를 좋아하고 합창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입학생 특전으로는 중식제공과 상해보험 가입, 월 23만 4천원의 훈련수당 및 교통비가 지급되며, 기업체 소속 중창단 활동으로 채용 연계가 가능합니다.
단, 훈련수당 및 교통비에 경우 실업급여수급자 등은 제외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청 및 문의사항은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45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복지관 대체공휴일 휴관 안내입니다.
2021년 10월 4일은 개천절 대체공휴일로 인해 복지관을 휴관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10월 복지관 주요 일정 공지입니다.
요일별 프로그램안내입니다.
월요일은 사물놀이 동호회, 점자보행교육, 기초재활교육 스마트폰, 요가교실, 스마트폰에서 SNS 활용하기, 스마트폰에서 교통정보앱 활용하기, 컴퓨터 첫걸음 교육, 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 교육입니다.
화요일은 스트레칭, 점자보행교육, 그룹 사운드 동호회, 토론교실, 우쿨렐레교실, 차세대 뉴미디어 정복, 스마트폰 이용법 및 활용법 제대로 알기, 인터넷활용, 윈도우 기초, 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 교육이 있으며, 10월 12일 화요일에는 베리어프리 영화감상이 있습니다.
수요일은 하모니카 동호회, 산책 동호회, 한글점자교육 중급 1기, 국어점역교정사 양성교육, 꽃차교실, 스마트폰에서 SNS 활용하기, 스마트폰에서 교통정보앱 활용하기, 컴퓨터 첫걸음, 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교육입니다.
목요일은 드럼 동호회, 점자활용게임, 점자보행교육, 해동검도, 차세대 뉴미디어 정복, 스마트폰 이용법 및 활용법 제대로 알기, 인터넷활용, 윈도우 기초, 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 교육입니다.
금요일은 뜨개질, 노래 동호회, 단체보행, 점자보행교육, 스포츠 댄스, 인터넷활용, 한소네특강, 장애인 중창단 맞춤 훈련 교육입니다.
프로그램마다 진행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 글에 첨부된 일정표를 확인하시거나 접수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29로 문의바랍니다.

네 번째 소식은 찾아가는 고충처리 결과 공개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고충처리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각 프로그램실 및 휴게실 등을 찾아가 의견을 듣는 찾아가는 고충처리 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많은 의견 제안해주신 이용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불편을 줄이고 함께 나아가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수 의견자로 선정되신 2분의 의견을 소개합니다.
* 안00 - 저시력인을 위한 휴게실 확대독서기 설치 제안
* 오00 - 이용자 안전을 위한 후문 음성유도기 및 화장실 도어클로져 설치 제안
 
위 두 분께는 약소하지만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안건 및 조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첨부자료를 참고 바라며, 복지관 고충접수는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27로 문의바랍니다.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환절기엔 더욱 감기 조심하셔야 합니다.
건강하게 가을을 맞이하셔야 아름다운 이 계절을 편안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계절만큼이나 당신의 하루도 아름답게 빛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