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0.13)

관리자 2021-10-13 조회수 451
안녕하십니까? 2021년 10월 13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수리 및 PC컨설팅과 PC원격제어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PC수리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통합복지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활용증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PC수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상은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이 사용하는 PC로, 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 등 해당지역의 이용자 PC수리접수순서에 따라 방문하여 대상PC를 점검 및 수리하며, 하드웨어문제일 경우 복지관으로 수거하여 수리 완료 후 방문하여 설치합니다.
방문수리 일정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이용료는 PC 1대 기준으로
송파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서초구, 성동구, 경기도 성남시 등 방문서비스 출장비 / 1만 원
시각장애인환경설정, 프로그램설치 / 1만 원
하드웨어의 수리 및 설치 / 1만 원
하드웨어의 수리 및 설치에 발생하는 실비는 이용료와는 별도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본 복지관 통합복지팀에서 정보화교육, 기초재활교육, 직업재활교육을 수강중인 복지관 교육생의 경우 PC수리서비스의 이용료가 1회 면제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당해연도에 만65세가 도래하는자의 경우 이용료의 50%를 할인합니다.
 
입고PC수리에 경우 거주지역에 관계없으며, 이용료는 방문PC수리와 동일하고, 이용자가 본복지관으로 내관하여 입고한 PC를 점검 및 수리한 후 이용자가 찾아가야 합니다.
관련 문의는 전화 02-3433-3863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PC컨설팅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통합복지팀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 및 활용 증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PC컨설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시각장애인 PC컨설팅은 시각장애인들이 의뢰한 PC관련문의에 대하여 전문지식, 관련정보, 다양한 기법과 도구를 이용하여 해결방안을 제공하는 서비스 활동을 말하며 PC구입상담 및 무료PC보급, 사용 중인 PC업그레이드도 포함됩니다.
시각장애인 또는 그 가족이 사용하는 PC를 대상으로 방문 및 전화상담, 서울시 “사랑의PC” 무료보급 온라인 신청접수 지원을 통해 컨설팅 진행됩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전화 02-3433-3863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PC컨설팅 상담은 무료이나 PC구입 및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PC수리서비스와 동일한 기준으로 이용료를 부담해야하니 참고 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PC원격제어수리 서비스 안내입니다.
PC를 보유하고 있으나 정보접근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 이용자에게 비대면으로 PC원격제어수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상은 PC를 보유하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등록시각장애인이며, 수리비는 무료입니다.
이용방법은 대기자 접수 순서를 원칙으로 하며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신규 이용자는 대기자 접수 시 담당자에게 성명, 주소, 생년월일, 장애등급 등의 인적사항과 PC의 고장증상도 상세히 설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리내용은 시각장애인 환경설정, 프로그램설치 및 업데이트, 디스크정리, PC최적화, 백신프로그램설치 및 바이러스검사, 악성코드제거, PC사용상의 소프트웨어적인 문제해결 등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3433-3863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의 내용은 복지관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 전 확인전화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푸른 빛을 보여줄 것 같던 나무들도 조금씩 새 옷으로 갈아입고 있는 10월입니다.
쌀쌀해진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