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1.03)

관리자 2021-11-03 조회수 530
안녕하십니까? 2021년 11월 3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지역사회 방문활동 ‘좋은 이웃’ 소개입니다.
좋은 이웃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소통이 단절된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고자 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 방문활동입니다.
9월부터 인근 지역주민들에게 방문인사를 드리며,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개와 시각장애인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매월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친근한 복지관으로 자리 잡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의 선택할 권리를 존중하기 위한 골목식당이 활성화되어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인근 내 있는 치킨매니아, 알프레스코 카페, 원미가 식당, 서울김밥, 이삭보리밥, 유정곱창 총 6개소의 매장에서 점자메뉴판을 신청해주셨고, 현재 제작 완료하여 매장과 복지관 1층 안내실에 구비되어 있으니 매장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11월은 ‘점자의 달’ 안내와 함께 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점자명함 사업을 홍보하여 점자에 대한 인식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동행할 신규 후원자 개발로 시각장애인분들의 좀 더 편리한 일상생활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할 수 있는 권리지킴이 골목식당, 점자명함 챌린지, 나눌수록 커지는 행복 후원 동행하기 등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68로 문의 바랍니다.
 
 
행복한 가을의 끝자락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쉽게 체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기적인 운동과 영양이 풍부한 음식 그리고 따뜻한 차로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한 겨울을 위해 알차게 준비하는 행복한 11월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