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7.26)

관리자 2023-07-26 조회수 389

 
안녕하십니까?
2023년 7월 26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 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청소년 수상스키 이색체험 참가자 모집과 8월 주요 행사 일정 공지, 시각장애인 무료 결핵 검진 안내 순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청소년 수상스키 이색체험 참가자 모집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시각장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상스키체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여름철 대표 스포츠 수상스키는 전신을 사용하는 운동으로 시각장애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을 경험할 수 있으며, 물 위에서 느껴지는 시원한 파도를 넘나들며, 스피드를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이색체험 프로그램에 시각장애인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모집대상은 시각장애인 청소년 10명으로 8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체험비는 3만 원입니다.
체험일시는 8월 9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체험내용은 지상교육, 수상강습, 호떡체험입니다.
체험장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뉴삼봉수상레저에서 진행되며, 체험 당일 오전 9시에 잠실새내역 2번 출구에서 함께 버스를 타고 이동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넓은마을, 아이프리, 센스월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하시거나, 접수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29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두 번째 소식은
8월 주요 행사 일정 공지입니다.
매주 요일별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월요일 : 시각 및 비시각 영어점역교정사 양성교육
화요일 : 개별맞춤형 아동음악점자교육
수요일 : 한글점자교육 중급
금요일 : 책마루 특강, 한소네 특강
월요일, 수요일 :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안드로이드기초, 윈도우 기초, 미디어정복
화요일, 목요일 : 인터넷 활용, SNS 활용, sw로봇코팅, OA실무특강, 앱 활용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 : 컴퓨터 첫걸음, 기초재활교육
 
프로그램마다 진행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일정표를
확인하시거나, 접수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29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시각장애인 무료 결핵 검진 안내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송파구 보건소와 대한결핵협회 지원으로 취약계층 대상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 검진사업을 진행합니다.
 
결핵 증상으로는 2주 이상 기침, 가래, 발열, 수면 중 식은땀, 체중감소 등의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요~
어르신의 경우 일반적인 결핵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번 무료 결핵 검진을 통해 결핵 예방 및 올바른 의학 정보를 받아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결핵 검진은 X선 촬영 장비를 통해 흉부 엑스레이 검진하고 잠복 결백을 검진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검진 시간은 10분 이내로 소요됩니다.
검진일시는 10월 12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고, 검진장소는 복지관 주차장에 이동식 검진 차량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모집인원은 50명이며, 신청기간은 8월 11일 금요일까지 선착순 신청이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빠른 신청 바랍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통합복지팀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29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여름이 깊어가는 7월 마지막 주입니다.
매미 소리와 풀내음 맡으면서 짙은 녹음이 만들어준 시원한 나무 그늘에 돗자리 펴고 누워
시원한 바람을 쐬며 낮잠 자는 상상을 해봅니다~
상상만으로 빙그레 행복한 미소가 번집니다. 짧은 순간이지만 행복하셨죠?
여름이 다 가기 전에 즐거운 여름 추억 많이 만드시면서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