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서울시각장복, ‘우리 가정 올바른 지출과 재무설계’ 특강 실시 (장애인신문)

관리자 2012-11-28 조회수 2,463
서울시각장복, ‘우리 가정 올바른 지출과 재무설계’ 특강 실시 
   

재무, 의사소통, 건강, 여가 4가지 주제로 가정 행복 설계

 
 
데스크승인 2011.07.07  15:45:56  김라현 기자 | husisarang@nate.com   
 
 
 
   
▲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선한목자재단 산하)은 지난 6일 지역주민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리 가정 올바른 지출과 재무설계’ 특강을 실시했다.

베이비붐세대의 생애로 알아보는 금융이야기, 복잡음성적 구조로 되어 있는 보험 상품 가입 피해 사례 등 실생활에 도움되는 내용에 대해 열린 이번 특강은 한국가정경제연구소 염종래 소장이 초청돼 쉽고 재미있는 진행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강의에 참여한 시각장애인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염종래 소장은 특정 금융권이나 보험사 위주의 잘못된 재무 설계는 가족의 꿈을 반영하지 않은 채 특정 금융상품을 가입하게 유도해 많은 손해를 만든다며, 가정과 자신의 꿈이 반영된 재무설계를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이재홍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장애인 및 지역주민 가정이 행복한 삶을 위해 주변을 둘러보고 디자인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재무에 이어 의사소통, 건강, 여가 등 총 4개 주제로 나눠 격주 수요일마다 명사초청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회재활팀(02-3433-38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