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1.12)

관리자 2022-01-12 조회수 129


안녕하십니까? 2022년 1월 12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복지관 의견 건의 방법과 엔젤아이즈앱, 엔젤아이즈도우미앱 서비스 종료 안내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이용자 복지관 의견 건의 방법 안내입니다.
 
복지관 이용 불편 사항, 이용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칭찬하실 내용 등이 있을 시 언제든지 의견 접수하실 수 있으며,
정확한 안내를 위해 실명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의견 접수 방법은 안내실 담당자 건의서 대필이 가능하며, 건의함은 휴게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복지관 홈페이지 게시판을 활용할 수 있으며,
대면 접수를 희망하시는 분은 의견 접수 담당 사무국장 형은경 02-3433-3827로 문의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용자의 불편을 줄이고 함께 나아가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두 번째 소식은 엔젤아이즈앱, 엔젤아이즈도우미앱 서비스 종료 안내입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앱 엔젤아이즈앱, 엔젤아이즈도우미앱의 서비스 종료가 결정됨에 따라
해당 앱 종료일 및 대체 서비스 앱을 안내해드립니다.
종료대상은 엔젤아이즈앱, 엔젤아이즈도우미앱이며, 종료일은 2022년 1월 10일 월요일로 현재 종료되었습니다.
추가로 대체서비스 민간무료앱 2가지를 안내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는 시각장애인이 도움이 필요할 시, 자원봉사자와 화상통화 연결을 지원하는 Be My Eyes 앱입니다.
두 번째는 문자인식, 이미지 묘사 등의 인공지능 기반 시각보조 음성 안내를 지원하는 설리번+ 앱입니다.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내리면서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따뜻한 차 마시면서 건강 유의하시고,
새해에는 행복이 소복 소복 쌓여서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