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자료실

HOME  >  자료실  >  복지자료실

[건강세상네트워크] 생계형 체납자 지원사업 신청

관리자 2017-03-15 조회수 1,827
건강세상네트워크는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으로 '누구나 건강할 권리가 있다! 생계형 건강보험료 체납자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체납으로 의료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건강보험료 분할 납부금 1회분을 지원해드리는 지원사업과 체납자들의 건강할 권리 찾기 모임, 생계형 건강보험료 체납으로 인한 피해 사례 접수 및 상담 등 상담센터에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지원대상자
생계형 건강보험 6개월 이상 체납자 중 지역건강보험료 월 10만원 이하 납부세대
* 직장건강보험 가입자 중 과거 건강보험료 체납으로 의료 이용이 제한된 자
(지역건강보험 체납시 월 10만원 이하 납부세대, 추가확인서류 제출)
*우선지원대상자 : 생계형 건보료 체납자 중 청소년(만19세 미만) 또는 어르신(만 65세 이상) 포함 가정, 한부모가정, 임산부
*긴급지원 : 출산 및 응급상황 등으로 인해 병원을 이용해야 하는 자

지원내용
체납된 건강보험료 분할납부 신청금액 중 1회분을 지원합니다.(지원금액은 40만원 이하)
* 분할납부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체납된 건강보험료를 최대 24개월 동안 분할 납부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중입니다.

모집기간
2017년 2월~2017년 12월
*예산 소진시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
매월 1일~ 매월 30일(접수 마감일 우편소인 유효)

결과발표
결과는 익월 20일 경 홈페이지 개제 및 개별 연락
*심사위원단의 심사로 익월 지원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지원대상자의 선정기준은 내부 심사기준에 의해 선별되며 필수서류 미 제출 및 심사 점수 미달 시 지원 대상자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지원 대상자 선정 후 2개월 이내 연락이 되지 않을 시 지원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원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