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지관소식

HOME  >  커뮤니티  >  복지관소식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1.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2.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3.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4.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5.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6.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7.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8.jpg
장애인의 날 오후 행사 카드뉴스 9.jpg


[2022년 4월 20일 수요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오후 시간(13시 30분~15시)에는
인근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된 장애인식개선 및 시각장애체험 ‘고고고!’(차GO! 읽GO! 그리GO!)를 진행하였습니다.
  
시각장애체험 ①차Go!(시각축구체험)
현재 복지관에서 시각장애인분들을 대상으로 축구동호회를 운영하시는 선생님과 함께 시각장애인들이 축구를 하는 방법에 대해 듣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시각장애인들이 차는 공 속에는 움직이면 소리가 나는 음향 장치가 있다는 점, 선수들이 부상 방지용으로 머리 보호대를 착용한다는 점, 공평하게 시야를 가리기 위해 눈 위에 밴드와 시각 스포츠 안대를 착용한다는 점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아이들이 실제로 눈을 감은 채 공을 잡거나 차보며 시각장애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활동 내내 호기심을 보이고 적극적으로 공을 차는 등 아이들의 참여도가 가장 높았던 활동이었답니다 : )
 
시각장애체험 ②읽Go!(점자·촉각 도서 만져보기)
먼저 점자가 무엇인지 설명을 들은 뒤 점자 및 입체형으로 제작된 낱말카드를 받아 꼼꼼하게 만져보고, 복지관 시각장애인 선생님과 함께 촉각 동화책 <견우와 직녀>를 읽고 직접 만져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자를 처음 만져보며 신기해 하는 아이들이 많았어요~
 
장애인식개선활동 그리Go!(흰지팡이 꾸미기)
장애인식개선활동으로 시각장애인이 실제 사용하는 흰지팡이를 직접 만져보고 알아가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흰 도화지의 나만의 흰지팡이를 색칠하고 스티커를 이용하여 꾸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꾸민 알록달록 지팡이 그림을 자랑하면서 뿌듯하게 가져갔답니다 : )
 
시각장애체험 ③선물 받기
3가지 고고고! 활동을 모두 마친 아이들은 눈을 꼬옥~ 감고 앞에 있는 선생님을 향해 다섯 발자국을 걸어간 뒤 선물 받으며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아이들은 눈을 꼬옥 감고 무섭다고 하다가도 선물을 받을 생각에 신나했어요 ^^
가벼운 발걸음으로 깡충 ! 선물을 받고 활짝 웃으며 좋아하는 아이들을 보니 같이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복지관에서 진행한 다양한 행사들에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과 장애인의 날 기념으로 진행하는 행사라고 말씀드리니 적극적으로 홍보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heart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