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04.19)

관리자 2023-04-19 조회수 477
 

안녕하십니까?
2023년 4월 19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 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안내와 도예교실 참여자 모집, 이용자 복지발전위원회 별칭 공모 결과 안내 순입니다.
 
첫 번째 소식은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안내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서시복툰! 완성해줄뀨?'를 진행합니다.
참여기간은 2023년 4월 23일 일요일까지며, 참여방법은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카카오톡 채널에 있는 캠페인 참여 링크를 통하여 참여가 가능합니다.
참여자 중 우수 의견자 1명을 선정하여 작성해 주신 내용으로 서시복툰이 완성될 예정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4월 25일 화요일에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카카오톡 채널 소식에 업로드되며,
참여자가 많은 경우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자세한 문의는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33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에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도예교실 참여자 모집 안내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3개월 과정의 도예교실을 운영합니다.
도자기공방에서 물레체험, 나만의 도자기 작품완성, 서울공예박물관 현장학습까지 다채롭게 운영되오니 관심 있는 시각장애인 회원님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모집 대상은 성인 시각장애인 6명이며, 복지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도도 도자기공방에서 진행합니다.
일시는 5월 9일 화요일부터 7월 25일 화요일까지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됩니다.
이용료는 총 6만 원이며, 모집기간은 4월 26일 수요일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카카오톡 채널, 넓은마을, 아이프리 등에서 확인하시거나, 담당자 전화번호 02-3433-3829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이용자 복지발전위원회 별칭 공모 결과 안내입니다.
이용자 복지발전위원회 온라인 별칭 공모와 주민투표를 실시한 결과를 공개합니다.
해당 공모에서 23건의 별칭이 접수되었고 우수 별칭 주민투표에 105명의 주민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투표로 선정된 별칭은 바로 ‘하모니’며, 뜻은 모든 이용자의 한마음 한뜻을 위해 애써주리라 믿는 위원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용자 복지발전위원회 별칭 공모에 좋은 아이디어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모니 별칭에 걸맞게 한마음 한뜻의 ‘하모니’로 찾아뵙겠습니다.
 
 
벌써 1년이 흘러
4월 20일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였습니다.
매년 4월에는 국민의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기념일!
바로 ‘장애인의 날’이 있어 참 뜻깊은 달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봄 햇살에 마음속의 근심 걱정을 내려놓고, 희망과 긍정을 꿈꾸는 꽃 같은 4월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