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  복지관소개  >  인사말

시각장애인들에게 소망을 주며 빛이 되는 복지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2대 관장 이우영 입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1953년 UWM (세계연합선교회) 미국 선교사님들이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전쟁의 폐허가 된 한국에 건너와 전쟁고아와 시각장애인들을 구호하였던 것이 기반이 되어서 사역을 하게 되었고, 그동안 많은 관계자분들의 헌신과 봉사를 통하여 지금의 복지관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각장애복지관은 시각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 재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가 및 문화 활동 확대· 기초재활 교육· 정보접근성 강화· 직업재활교육· 재가복지· 점역출판 그리고 점자교육 등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역 외에도 시각장애인이라는 이유로 학습 환경에서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고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성장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시각장애인들이 참여 하고 있습니다.
정보재활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컴퓨터 기초·인터넷 활용·스마트 폰 앱 활용·페이스 북 활용·한글문서작성·SNS 활용·정보처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회재활을 위해서는,
드럼· 하모니카· 난타· 노래교실· 비즈공예· 해동검도· 스포츠댄스· 양초공예· 파워스트레칭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이 인간으로서 품위와 권리, 그리고 존엄성을 가지고 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의 복지관이 있기까지 사랑을 베풀어 주신, 이용자·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그리고 서울시와 송파구청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더욱더 발전하며 시각장애인들을 섬길 것을 다짐합니다.
초기 미국선교사님들이 아무 조건 없이 이곳에 와서 가난하고 불쌍한 이들을 섬기고,
시각장애인들을 사랑했듯이, 저와 직원들은 협력하여 복지관의 발전과 시설의 이용자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 이우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