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금주 소식

HOME  >  자료실  >  금주 소식

금주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소식(11.15)

관리자 2023-11-15 조회수 410


 
안녕하십니까?
2023년 11월 15일 수요일
8008번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의 사서함 담당 김현정 봉사자입니다.

오늘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양육자 스트레스 완화 프로젝트 안내입니다.
 
송파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보육분과에서 올해 사업으로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 챙김" <양육자 스트레스 완화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
송파구 여성보육분과란? 송파구 내 유아, 아동, 청소년 등 보육, 복지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유아,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양육과 성장을 위한 지역 내 문제에 대한 공동의 고민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차원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실무 분과이며, 해당 분과 위원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윤경선 사회복지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평소 아이를 키우면서 스트레스를 겪고 계신 양육자분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자가 척도 검사, 스트레스 대처 방법,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법 등의 교육을 통해 나의 부담감을 해소하고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마음을 챙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교육을 진행하오니 관심 있는 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교육 대상은 아이를 키우고 있는 양육자라면 장애 여부와 부모, 조부모 여부 등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교육일시는 2023년 11월 29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이며, 장소는 오금역 부근에 위치한 송파어린이문화회관 5층 아이소리홀입니다.
교육내용은 스트레스 자가척도와 대처방식척도, 자기효능감척도 검사 등의 체크리스트 작성, 정신건강 강의, 심리 방역 활동으로 진행되며, 교육강사는 송파구정신건강복지센터 최수영 사회복지사입니다.
 
저희 여성보육분과 "나의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챙김"은 많은 보육기관, 복지기관이 함께하는 사업이기에, 참여자 모집 인원 및 현황이 각 기관별로 상이합니다.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총 5명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므로 신청 문의는 윤경선 사회복지사 전화번호 02-3433-3829번으로 문의 바랍니다.
 
 
 
가을색으로 물들었던 단풍이 어느새 낙엽되어 떨어지는 11월은 가을의 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 따뜻한 옷차림과 적당한 수분 보충, 꾸준한 운동 잊지 마시고,
남은 11월 활기차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사서함을 마치겠습니다.